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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스타필드 X 쥬라기 월드’ 컬래버 체험존 개장
스타필드, ‘스타필드 X 쥬라기 월드’ 컬래버 체험존 개장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하남·코엑스몰·고양)가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협업해 할리우드 명작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 ‘쥬라기 월드킹덤’의 세계를 매장으로 옮겨온다.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와 현실감 넘치는 공룡의 연출로 연일 박스오피스 예매 1위를 달리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점은 6월 28일까지, 고양점은 6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쥬라기 월드’ 포토존과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운영한다. 스타필드가 스타필드 X 쥬라기 월드 컬래버 체험존을 개장한다 ‘쥬라기 월드’ 포토존은 높이 2m 가량의 대형 페이퍼 공룡 6개와 페이퍼 나무 등을 설치해 영화 속 장면을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3m 길이의 거대한 ‘티라노사우루스’와 영화 속 주연 공룡 ‘벨로시랩터’ 등 총 6종의 페이퍼 공룡 모형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끈다. ‘쥬라기 월드’의 엠블럼 등으로 영화 속 쥬라기 공원 입구를 그대로 재현한 백월(3.2m*3.3m) 포토존도 이색 볼거리이다. 주말에는 공룡 퍼레이드 및 스페셜 퍼포먼스와 동반 촬영 이벤트 등이 펼쳐져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코엑스몰은 22일, 고양에서는 30일 각각 정해진 시간에 공룡 퍼레이드 및 스페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매장 곳곳을 돌며 깜짝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25명의 댄서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공룡과의 포토 이벤트와 페이스 페인팅, 타투스티커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체험들이 매 주말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공룡 포토존 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룡 캐릭터 완구를 만나는 기회도 있다. 이번 체험존에서는 ‘레고 쥬라기월드존’도 마련해 공룡 컨셉의 레고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관련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또 종이로 만드는 3D 조립 모형인 페이퍼 공룡도 판매하며 미국 완구업체 ‘마텔’의 공룡 모형도 판매한다. 신세계 프라퍼티 마케팅팀 맹정규 과장은 “올여름 가장 있기 있는 영화인 ‘쥬라기 월드: 폴른킹덤’을 주제로 한 캐릭터 체험 공간을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콜라보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체리쥬빌레 출시 31주년 기념
배스킨라빈스, 체리쥬빌레 출시 31주년 기념
배스킨라빈스가 체리쥬빌레 출시 31주년을 기념하며 6월 이달의 맛 ‘체리쥬빌레31’를 새롭게 선보였다. ‘체리쥬빌레31’은 기존 체리쥬빌레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으로, 체리아이스크림에 마젠타 체리와 레드 체리, 초콜릿 칩을 더해 더욱 깊어진 체리의 풍미와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체리쥬빌레는 지난 1988년 처음 출시된 이래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상큼한 체리의 조화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배스킨라빈스의 스테디셀러 플레이버 중 하나다. 지난 31년간 싱글컵 기준 누적 판매량은 1.84억개로 여기에 들어간 체리는 5.8억개에 달한다. 하루 평균 1만 6천개의 싱글컵이 판매된 수치이다.배스킨라빈스는 체리쥬빌레 출시 31주년을 더욱 특별하게 축하하기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네이버 음성검색 서비스 기반의 ‘체리쥬빌레야 생일축하해!’ 보이스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이버 음성 검색을 통해 ‘체리쥬빌레야 생일축하해’를 외치면, 풍성한 혜택의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는 해피포인트 앱으로 연결된다. 총 100만명을 대상으로 ‘체리쥬빌레31 싱글레귤러 무료 쿠폰’, ‘2만원 이상 케이크 구매 시 4,000원 할인 쿠폰’, ‘체리쥬빌레 31 블라스트 1+1’, ‘해피포인트 100점’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조)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쥬빌레 아이스크림 3종을 선보였다. ‘바나나 쥬빌레’, ‘워싱턴 블루베리 쥬빌레’, ‘파인코코 쥬빌레’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상콤달콤한 과일의 환상적인 조화를 자랑하며, 와츄원 쉐이크로 주문하면 시원한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장마철에 앞서 매장에서 쿼터(13,500원) 이상 구매 시, 오버액션토끼 우산을 3,000원에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빨간색 체리 일러스트와 인기캐릭터인 ‘오버액션토끼’의 재미있는 몸짓을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귀여움을 더했다.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체리쥬빌레를 사랑하는 고객들과 함께 더욱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체리쥬빌레 출시 31주년을 기념해 6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한 체리쥬빌레31의 한층 더 달콤하고 상큼해진 맛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전산업박람회, 안전산업 성장 비즈니스 프로그램 확대
안전산업박람회, 안전산업 성장 비즈니스 프로그램 확대
행정안전부는 안전산업의 성장을 위해 11월에 개최되는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18)’의 참가기업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안전산업박람회 참가기업들이 보다 많은 실질적인 혜택과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기업별 수요에 맞춰 수출상담회, 통합비즈니스 수요상담회, 투자유치설명회,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 해외소싱사이트 내 제품홍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출상담회에서는 KOTRA에서 직접 유치하는 해외기업, 해외기관 등의 바이어와 1대1로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의 경우 독일, 러시아, 싱가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23개 국가 36개사가 바이어로 참여하였으며, 약 1899억원의 상담실적을 거두었다. 올해에는 참가기업들의 수출수요를 사전 파악하여 KOTRA와 협력해 참가기업이 원하는 바이어를 박람회장에서 만나고 성과 있는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해 신규로 진행하는 통합비즈니스 수요상담회를 통해서는 참가기업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 시키고자 한다. 수출, 공동연구, 기술이전, 지재권(IP)확립, 소싱 등 기업별 맞춤형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공공수요처, 유관산업, 타산업군, 해외기업 등 다방면의 협업을 통한 성과 기회 제공을 통해 잠재영역의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수출상담회 안전산업의 약 95%가 중소기업임을 고려하여 투자유치를 통한 사업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투자유치설명회를 진행한다. 투자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IR피칭노하우, 투자유치방법론 등에 대해 배우며 참가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투자자와 VC의 심사가 진행되는 분야별 안전유망 신기술발표회를 통해 실제 투자유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최하는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는 올해 안전산업박람회와 동시개최 함으로써 상호 시너지를 도모한다. 도내 유명 중소기업의 대형유통망 진출을 돕고자 마련된 구매상담회는 온라인 종합쇼핑몰, 홈쇼핑, 체인스토어, 백화점 등의 구매담당자가 참여하여 참가기업과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공공분야에 집중되어 있는 국내 안전기업의 민간판로시장 개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133만 진성 바이어를 보유한 세계 Top 소싱사이트인 글로벌소시스에 K-Safety 페이지를 개설하여 참가기업의 제품 홍보를 진행한다. 참가기업 별 3개의 제품 등록이 가능하며 제품에 관심이 있는 해외바이어들의 인콰이어리를 수령하여 참가기업과 해외바이어를 매칭시켜줌으로써 해외진출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5월 한 달 동안 홍보 결과 인도, 영국, 싱가폴, 볼리비아 등 해외바이어로부터 20여개의 인콰이어리를 수령하였고 참가기업에게 전달하여 실질적인 수출을 위해 논의 중에 있다. 상기 소개된 비즈니스프로그램은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국내 안전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매년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분야 종합 전시회이다. 특히 올해에는 안전산업을 크게 세 영역으로 구분하여 재난안전전시회, 보안치안전시회, 드론전시회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공개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공개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영상, 음악, 게임, 디자인, 공연, 플랫폼, 서비스 등 콘텐츠 전 분야의 창작 및 창업활성화를 위하여 크리에이터 및 예비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프로그램 참가자를 5월 28일부터 6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아이디어 융합팩토리는 2014년 출범한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팩토리랩’, ‘커뮤니티랩’, ‘3D 메이커스리그’ 등 3개의 분야에서 매년 창작자를 선발, 창작 지원금 및 멘토링 지원 등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7월부터 11월까지 팩토리랩 9기, 커뮤니티랩 5기, 3D 메이커스리크 7기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되는 ‘팩토리랩 9기’는 융합형 콘텐츠 창작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 프로토타입 개발, 사업화 집중 지원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분야의 아이디어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개인, 팀 단위로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팩토리랩’에 선발된 40개 팀 내외의 창작자들에게는 △전담 및 특임 멘토의 집중멘토링과 맞춤형 컨설팅 △콘텐츠 제작을 위한 활동비(팀당 최대 600만원) 및 크라우드 펀딩 지원 △우수 프로젝트 총 10개 팀 내외 선정 및 상금(최대 200만원)이 지급된다. ‘커뮤니티랩 5기’는 창작자 간 아이디어 교류, 협업, 융합을 통해 아이디어 기획안 발굴 및 자율적 창작 문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분야 아이디어에 대한 명확한 주제를 설정하고, 자발적인 창작활동을 통해 커뮤니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소모임’, ‘스터디’ 형태의 팀으로만 지원이 가능하다. ‘커뮤니티랩’에 선발된 50개 팀 내외의 창작자들에게는 △커뮤니티 활동비(팀당 최대 50만원) △프로젝트 맞춤형 컨설팅 및 크라우드 펀딩 지원 △우수 프로젝트 총 10개 팀 내외 선정 및 상금 지급(최대 200만원, 차등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3D 프린터 활용교육, 실습, 시제품 제작 등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을 통한 창작 및 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3D 메이커스리그 7기’는 3D 프린팅을 활용한 콘텐츠 창작 및 창업에 관심 있는 국내 1인 창작자 또는 2인 이내의 창작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15개 팀 내외로 운영될 예정이다. ‘3D 메이커스리그’에 선발된 창작자들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명의 수료증 발급 △프로젝트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위한 활동비(팀당 최대 30만원) 및 크라우드 펀딩 지원 △우수 프로젝트 총 3개 팀 내외 선정 및 상금 지급(최대 200만원, 차등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아이디어 융합팩토리의 3개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으로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공간(콘진원 CKL 보유 공간)이 지원되며, 아이디어 빌리지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아이디어 융합팩토리에 참가를 원하는 창작자들은 6월 22일 오후 3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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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스타필드 X 쥬라기 월드’ 컬래버 체험존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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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스킨라빈스, 체리쥬빌레 출시 31주년 기념
배스킨라빈스, 체리쥬빌레 출시 31주년 기념
배스킨라빈스가 체리쥬빌레 출시 31주년을 기념하며 6월 이달의 맛 ‘체리쥬빌레31’를 새롭게 선보였다. ‘체리쥬빌레31’은 기존 체리쥬빌레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으로, 체리아이스크림에 마젠타 체리와 레드 체리, 초콜릿 칩을 더해 더욱 깊어진 체리의 풍미와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체리쥬빌레는 지난 1988년 처음 출시된 이래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상큼한 체리의 조화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배스킨라빈스의 스테디셀러 플레이버 중 하나다. 지난 31년간 싱글컵 기준 누적 판매량은 1.84억개로 여기에 들어간 체리는 5.8억개에 달한다. 하루 평균 1만 6천개의 싱글컵이 판매된 수치이다.배스킨라빈스는 체리쥬빌레 출시 31주년을 더욱 특별하게 축하하기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네이버 음성검색 서비스 기반의 ‘체리쥬빌레야 생일축하해!’ 보이스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이버 음성 검색을 통해 ‘체리쥬빌레야 생일축하해’를 외치면, 풍성한 혜택의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는 해피포인트 앱으로 연결된다. 총 100만명을 대상으로 ‘체리쥬빌레31 싱글레귤러 무료 쿠폰’, ‘2만원 이상 케이크 구매 시 4,000원 할인 쿠폰’, ‘체리쥬빌레 31 블라스트 1+1’, ‘해피포인트 100점’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조)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쥬빌레 아이스크림 3종을 선보였다. ‘바나나 쥬빌레’, ‘워싱턴 블루베리 쥬빌레’, ‘파인코코 쥬빌레’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상콤달콤한 과일의 환상적인 조화를 자랑하며, 와츄원 쉐이크로 주문하면 시원한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장마철에 앞서 매장에서 쿼터(13,500원) 이상 구매 시, 오버액션토끼 우산을 3,000원에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빨간색 체리 일러스트와 인기캐릭터인 ‘오버액션토끼’의 재미있는 몸짓을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귀여움을 더했다.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체리쥬빌레를 사랑하는 고객들과 함께 더욱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체리쥬빌레 출시 31주년을 기념해 6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한 체리쥬빌레31의 한층 더 달콤하고 상큼해진 맛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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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산업박람회, 안전산업 성장 비즈니스 프로그램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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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는 안전산업의 성장을 위해 11월에 개최되는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18)’의 참가기업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안전산업박람회 참가기업들이 보다 많은 실질적인 혜택과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기업별 수요에 맞춰 수출상담회, 통합비즈니스 수요상담회, 투자유치설명회,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 해외소싱사이트 내 제품홍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출상담회에서는 KOTRA에서 직접 유치하는 해외기업, 해외기관 등의 바이어와 1대1로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의 경우 독일, 러시아, 싱가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23개 국가 36개사가 바이어로 참여하였으며, 약 1899억원의 상담실적을 거두었다. 올해에는 참가기업들의 수출수요를 사전 파악하여 KOTRA와 협력해 참가기업이 원하는 바이어를 박람회장에서 만나고 성과 있는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해 신규로 진행하는 통합비즈니스 수요상담회를 통해서는 참가기업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 시키고자 한다. 수출, 공동연구, 기술이전, 지재권(IP)확립, 소싱 등 기업별 맞춤형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공공수요처, 유관산업, 타산업군, 해외기업 등 다방면의 협업을 통한 성과 기회 제공을 통해 잠재영역의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수출상담회 안전산업의 약 95%가 중소기업임을 고려하여 투자유치를 통한 사업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투자유치설명회를 진행한다. 투자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IR피칭노하우, 투자유치방법론 등에 대해 배우며 참가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투자자와 VC의 심사가 진행되는 분야별 안전유망 신기술발표회를 통해 실제 투자유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최하는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는 올해 안전산업박람회와 동시개최 함으로써 상호 시너지를 도모한다. 도내 유명 중소기업의 대형유통망 진출을 돕고자 마련된 구매상담회는 온라인 종합쇼핑몰, 홈쇼핑, 체인스토어, 백화점 등의 구매담당자가 참여하여 참가기업과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공공분야에 집중되어 있는 국내 안전기업의 민간판로시장 개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133만 진성 바이어를 보유한 세계 Top 소싱사이트인 글로벌소시스에 K-Safety 페이지를 개설하여 참가기업의 제품 홍보를 진행한다. 참가기업 별 3개의 제품 등록이 가능하며 제품에 관심이 있는 해외바이어들의 인콰이어리를 수령하여 참가기업과 해외바이어를 매칭시켜줌으로써 해외진출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5월 한 달 동안 홍보 결과 인도, 영국, 싱가폴, 볼리비아 등 해외바이어로부터 20여개의 인콰이어리를 수령하였고 참가기업에게 전달하여 실질적인 수출을 위해 논의 중에 있다. 상기 소개된 비즈니스프로그램은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국내 안전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매년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분야 종합 전시회이다. 특히 올해에는 안전산업을 크게 세 영역으로 구분하여 재난안전전시회, 보안치안전시회, 드론전시회로 구성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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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공개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공개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영상, 음악, 게임, 디자인, 공연, 플랫폼, 서비스 등 콘텐츠 전 분야의 창작 및 창업활성화를 위하여 크리에이터 및 예비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프로그램 참가자를 5월 28일부터 6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아이디어 융합팩토리는 2014년 출범한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팩토리랩’, ‘커뮤니티랩’, ‘3D 메이커스리그’ 등 3개의 분야에서 매년 창작자를 선발, 창작 지원금 및 멘토링 지원 등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7월부터 11월까지 팩토리랩 9기, 커뮤니티랩 5기, 3D 메이커스리크 7기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되는 ‘팩토리랩 9기’는 융합형 콘텐츠 창작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 프로토타입 개발, 사업화 집중 지원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분야의 아이디어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개인, 팀 단위로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팩토리랩’에 선발된 40개 팀 내외의 창작자들에게는 △전담 및 특임 멘토의 집중멘토링과 맞춤형 컨설팅 △콘텐츠 제작을 위한 활동비(팀당 최대 600만원) 및 크라우드 펀딩 지원 △우수 프로젝트 총 10개 팀 내외 선정 및 상금(최대 200만원)이 지급된다. ‘커뮤니티랩 5기’는 창작자 간 아이디어 교류, 협업, 융합을 통해 아이디어 기획안 발굴 및 자율적 창작 문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분야 아이디어에 대한 명확한 주제를 설정하고, 자발적인 창작활동을 통해 커뮤니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소모임’, ‘스터디’ 형태의 팀으로만 지원이 가능하다. ‘커뮤니티랩’에 선발된 50개 팀 내외의 창작자들에게는 △커뮤니티 활동비(팀당 최대 50만원) △프로젝트 맞춤형 컨설팅 및 크라우드 펀딩 지원 △우수 프로젝트 총 10개 팀 내외 선정 및 상금 지급(최대 200만원, 차등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3D 프린터 활용교육, 실습, 시제품 제작 등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을 통한 창작 및 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3D 메이커스리그 7기’는 3D 프린팅을 활용한 콘텐츠 창작 및 창업에 관심 있는 국내 1인 창작자 또는 2인 이내의 창작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15개 팀 내외로 운영될 예정이다. ‘3D 메이커스리그’에 선발된 창작자들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명의 수료증 발급 △프로젝트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위한 활동비(팀당 최대 30만원) 및 크라우드 펀딩 지원 △우수 프로젝트 총 3개 팀 내외 선정 및 상금 지급(최대 200만원, 차등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아이디어 융합팩토리의 3개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으로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공간(콘진원 CKL 보유 공간)이 지원되며, 아이디어 빌리지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아이디어 융합팩토리에 참가를 원하는 창작자들은 6월 22일 오후 3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