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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 신뢰 협력 플랫폼 온톨로지, 18일 메인넷 론칭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
분산 신뢰 협력 플랫폼 온톨로지, 18일 메인넷 론칭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
온톨로지는 8월 18일(토) 13시에 잼투고(Jam2Go)에서 메인넷 론칭에 대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체이너스가 공동 주최하고 해시드가 스폰서로 참여한다. 컨퍼런스에서는 업데이트 된 온톨로지 프로젝트 개발 현황을 들을 수 있다. 온톨로지 메인넷 론칭 프레스 컨퍼런스 포스터 온톨로지는 분산 신뢰 협력 플랫폼으로, 신원 인증, 데이터 교환, 정보 보안, 작업 증명 등 ‘신뢰’가 필요한 광범위한 부분에 적용될 수 있는 프로젝트이다. 대표적으로 보험, 헬스케어, 금융, 정부 기관 및 공공 복지, 저작권, 광고 등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포함한다. 6월 30일 메인넷 론칭 전부터 1달러에서 11달러까지 상승해 ‘통합 신원 정보 플랫폼의 1000% 신화 온톨로지’로 유명해졌으며, 메인넷 론칭 이후에는 코인마켓캡 21위까지 올랐다. 온톨로지 1.0은 ‘신원확인 기능을 갖춘 최초의 스마트 계약 실행 플랫폼’이며 퍼포먼스 향상 기능 없이 5000TPS를 달성했다. 또한 온톨로지 노드의 보안과 관련해 NCC그룹, 바이마오후웨이(Baimaohui), 슬로우미스트(SlowMist)와 협력하고 있다. 온톨로지의 리준 대표는 “오늘날 인터넷처럼 블록체인이 이 세상의 핵심을 구현하는 기술이 되려면 방법은 간단하면서 분명하다. 실제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면 된다”고 말하며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기업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문제를 ‘디지털 신원인증’을 통해 정면으로 다룰 것이라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온톨로지는 VBFT(Verifiable Byzantine Fault Tolerance)라는 새로운 합의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BFT(Byzantine Fault Tolerance)와 VRF(Verifiable Random Function)의 결합한 형태이며 컨센서스 라운드마다 VRF를 사용해 무작위로 세 개의 노드 그룹을 선정한다. 첫 번째 그룹은 담당한 블록을 만들고 제시하며, 두 번째 노드 그룹은 해당 블록을 검증하고 처리 순서를 결정하며, 세 번째 노드 그룹은 마지막으로 해당 블록의 투표를 진행하며 원장에 기록한다. 컨센서스 과정을 세 단계로 나누어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초당 3천건의 거래를 처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온톨로지는 자신의 플랫폼을 통한 개발을 더 쉽게 만들기 위해 Smart X라는 스마트 계약 도구도 만들어 C#, VB.Net, F#, Java, Kotlin, Python, C, C++ 언어를 제공한다. 추후에는 Rust, Golang까지 지원할 예정인 만큼 개발자 친화적인 플랫폼이기에 온톨로지 플랫폼 위에서 개발을 하고 싶은 개발자들이 많이 유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온톨로지 메인넷 프레스 컨퍼런스에는 NEO의 다 홍페이, Ontology CEO 리 준(Li Jun), 체이너스의 정주용 의장(Perry Jung), HASHED 김휘상 CIO 등이 참가하며 참석한 모든 사람에게 에어드랍을 진행한다.
하이호, SEGA게임 정식 라이선스 ‘삼국지대전M’ 첫 공개
하이호, SEGA게임 정식 라이선스 ‘삼국지대전M’ 첫 공개
HiHO(이하 하이호, 대표 웨이젠)는 Blackwings가 개발하고, 자사와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가 공동으로 서비스할 계획인 ‘삼국지대전M’을 첫 공개한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삼국지대전M’은 SEGA게임주식회사(세가게임주식회사)에서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받은 모바일 삼국지게임으로, 2005년 일본에서 런칭한 아케이드 카드게임 ‘삼국지대전’을 모바일로 최적화하여 재개발한 작품이다. ‘삼국지대전’은 실제 카드를 컨트롤하여 상대를 공격할 수 있어 당시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모바일로 돌아온 ‘삼국지대전M’은 무장을 육성하고, 병력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성패를 겨룰 수 있으며, 탈 것과 자유거래를 통해 광활한 삼국지 역사를 자유롭게 느껴볼 수 있다. 특히, 모든 이용자들은 자유롭게 타 이용자들과 영웅 등을 거래할 수 있다. ‘삼국지대전M’의 큰 특징은 독보적인 전략을 펼칠 수 있는 RPG라는 점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한 후 3D 주성으로 들어가 NPC와 대화를 할 수도 있다. 또한, 총기병은 기마병을 제어할 수 있으며, 기마병은 장거리 속성의 병사를 제어할 수 있고, 장거리 속성 병사는 총기병을 제어할 수 있는 등 상생상극 관계가 존재하여 전략적인 병력을 배치해야 한다. 세가게임이 직접 참여한 원화는 게임에 보다 몰입하게 만든다. 게임 내에는 약 300종의 무장이 등장하는데, 300종 모두 세가게임에서 직접 제공하여 원작 삼국지대전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느껴볼 수 있다. 하이호는 ‘삼국지대전M’의 BI(Brand identity)도 함께 공개했다. 공개한 BI는 원작 아케이드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삼국지대전’의 분위기와 동일한 로고 폰트까지 고스란히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이호 웨이젠 대표는 “일본과 한국을 매료시킨 아케이드 게임 삼국지대전이 모바일로 등장한다.”라며, “한국 게이머분들도 삼국지대전을 많이 사랑해 주셨기에 보다 좋은 게임을 선보여야 한다는 책임감이 크다. 완벽한 상황에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모바일로 재탄생한 삼국지대전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NBP,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중소게임개발사 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NBP,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중소게임개발사 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 대표 박원기)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과 업무협약을 맺고 인프라 제공, 기술 지원을 통해 게임 산업 내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하고 국산 게임의 역량강화 및 수출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좌) NBP 박원기 대표 (우)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김영준 이번 협약을 계기로 NBP는 KOCCA의 지원 사업에 선정된 중소게임개발사에게 매월 42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제공하여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 부담을 완화한다. 또한, 마케팅을 지원하고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중소게임개발사의 성공적인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협의 및 지원할 예정이다. 본 협약은 KOCCA의 중소게임기업 인큐베이팅 지원시설인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 입주한 업체와 ‘모바일 게임 글로벌퍼블리싱 지원사업’ 대상 업체, ‘차세대 게임 제작 지원 사업’ 대상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NBP 박원기 대표는 “많은 중소게임사들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인프라 이용 비용의 부담, 마케팅 인력 부족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며 “NBP와 KOCCA의 협약은 중소게임개발사가 고민을 덜고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고 밝혔다.한편, 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지난 7월 총 1억원 규모의 신규 게임출시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중국 ‘차이나 조이2018’에 참여한 중소게임퍼블리싱 업체들에게 프로모션 패키지를 제공하는 등 국내 중소게임개발 시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KT, 인도네시아에서 5G 기술력 공개
KT, 인도네시아에서 5G 기술력 공개
KT(회장 황창규)가 오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기장에 평창에서 선보인 5G 서비스를 적용하고 프리뷰, 옴니뷰, 싱크뷰 등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5G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자카르타-팔렘방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스포츠 축제에서 KT는 5G 서비스인 프리뷰, 옴니뷰, 싱크뷰를 경기장에 설치 및 적용해 KT의 앞선 5G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인도네시아 1위 무선 통신사업자인 텔콤셀(TELKOMSEL)과 함께 5G 체험관을 운영해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 및 시민들 누구나 KT의 우수한 5G 기술 및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KT 체험관에서는 ▲5G 태블릿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 ▲주요 경기에 적용된 프리뷰·옵니뷰·싱크뷰 실시간 서비스 ▲KT가 운영하는 VRIGHT 인기 게임 VR스페셜 포스 및 VR 배드민턴 체험 ▲무안경 3D 스크린을 통해 관람자의 얼굴이 골드 메달과 합성되는 초다시점 서비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KT는 인도네시아의 국민 스포츠인 배드민턴과 남북 단일팀 출전이 예정된 농구 종목에 프리뷰를 적용했다. 피사체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순간적인 동작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타임슬라이스에서 더 나아가 촬영된 영상을 활용해 관람객이 직접 원하는 타이밍과 각도를 간단한 동작만으로 선택해 볼 수 있는 KT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적용했다. 또한, 골프 종목에 적용된 옴니뷰, 싱크뷰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원하는 곳의 영상을 다양한 시점에서 경기를 볼 수 있다. 싱크뷰 서비스를 통해 경기를 관람하는 갤러리의 시점에서 현장감 있게 경기를 관람하는 색다른 경험도 제공한다. KT는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사격 진종오를 비롯해 야구, 농구, 사격, 하키 e스포츠 등 KT 스포츠단 소속 선수들을 위한 다양한 응원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은 "KT는 대한민국 대표 통신사로서 한국의 앞선 5G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이겠다"며 "KT의 5G 서비스를 통해 아시아 최대 스포츠 축제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AI 가속 자일링스 FPGA 채택, GPU 대비 5 배의 성능/16 배 와트당 달성
SK텔레콤, AI 가속 자일링스 FPGA 채택, GPU 대비 5 배의 성능/16 배 와트당 달성
자일링스 코리아 (지사장 안흥식) 2018년 8월 16일 – SK텔레콤의 데이터 센터에 인공지능(AI) 가속기로 자일링스® FPGA를 배치했다고 자일링스와 SK텔레콤이 공동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킨텍스(Kintex)®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FPGA는 현재 SK텔레콤의 음성인식 플랫폼인 누구(NUGU)를 가속화하기 위해 SK텔레콤의 자동 음성 인식(ASR, automatic speech recognition)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고 있다. SK텔레콤은 ASR 애플리케이션에서 GPU에 비해 최대 5배 이상의 성능을 달성했으며, 특히 16배 향상된 와트당 성능을 달성했다. 이는 한국에서 대규모의 데이터 센터를 위해 AI 도메인에서 FPGA 가속기를 상용 채택한 최초의 사례다. FPGA 기반 가속기는 기존 CPU 전용 서버에 효율적인 자일링스 FPGA 애드 인(Add-In) 카드를 추가하여 ASR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총 소유 비용(TCO)을 낮춰 준다. ASR 서버는 빈 슬롯에 자일링스 FPGA 카드를 사용하여 쉽고 간단하게 여러 음성 서비스 채널을 가속화한다. 하나의 FPGA 카드는 단일 서버의 성능보다 5배 이상 뛰어나므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이러한 성능과 TCO의 이점으로 SK텔레콤과 고객들은 혜택을 받게 된다.SK텔레콤의 이강원 소프트웨어 기술원장은 “지난 몇 년간 이 산업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을 지켜봤으며, AI 가속기를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자일링스 KCU1500 보드와 SK텔레콤의 자체 비트스트림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솔루션을 설계함으로써, 비용 효율적이며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자일링스 FPGA의 적응형 특성은 급속도로 진화하는 AI 및 딥 러닝 분야에 맞춤형 하드웨어 가속기를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FPGA는 CPU 및 GPU에 비해 낮은 전력으로 더 높은 성능과 낮은 대기 시간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컴퓨팅 가속을 위해 FPGA를 배치한 유수의 상용 데이터 센터 기업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으며, 이 기업들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자일링스의 데이터 센터 마케팅 부사장인 매니시 뮤탈(Manish Muthal)은 “한국에서 최초로 SK텔레콤의 AI 데이터센터에 자일링스의 FPGA를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에 공급하는 자일링스의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KCU1500 FPGA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일링스가 경쟁력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앞으로도 자일링스는 데이터 센터 가속화에 우리의 기술 역량과 혁신을 집중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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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 신뢰 협력 플랫폼 온톨로지, 18일 메인넷 론칭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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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톨로지는 8월 18일(토) 13시에 잼투고(Jam2Go)에서 메인넷 론칭에 대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체이너스가 공동 주최하고 해시드가 스폰서로 참여한다. 컨퍼런스에서는 업데이트 된 온톨로지 프로젝트 개발 현황을 들을 수 있다. 온톨로지 메인넷 론칭 프레스 컨퍼런스 포스터 온톨로지는 분산 신뢰 협력 플랫폼으로, 신원 인증, 데이터 교환, 정보 보안, 작업 증명 등 ‘신뢰’가 필요한 광범위한 부분에 적용될 수 있는 프로젝트이다. 대표적으로 보험, 헬스케어, 금융, 정부 기관 및 공공 복지, 저작권, 광고 등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포함한다. 6월 30일 메인넷 론칭 전부터 1달러에서 11달러까지 상승해 ‘통합 신원 정보 플랫폼의 1000% 신화 온톨로지’로 유명해졌으며, 메인넷 론칭 이후에는 코인마켓캡 21위까지 올랐다. 온톨로지 1.0은 ‘신원확인 기능을 갖춘 최초의 스마트 계약 실행 플랫폼’이며 퍼포먼스 향상 기능 없이 5000TPS를 달성했다. 또한 온톨로지 노드의 보안과 관련해 NCC그룹, 바이마오후웨이(Baimaohui), 슬로우미스트(SlowMist)와 협력하고 있다. 온톨로지의 리준 대표는 “오늘날 인터넷처럼 블록체인이 이 세상의 핵심을 구현하는 기술이 되려면 방법은 간단하면서 분명하다. 실제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면 된다”고 말하며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기업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문제를 ‘디지털 신원인증’을 통해 정면으로 다룰 것이라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온톨로지는 VBFT(Verifiable Byzantine Fault Tolerance)라는 새로운 합의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BFT(Byzantine Fault Tolerance)와 VRF(Verifiable Random Function)의 결합한 형태이며 컨센서스 라운드마다 VRF를 사용해 무작위로 세 개의 노드 그룹을 선정한다. 첫 번째 그룹은 담당한 블록을 만들고 제시하며, 두 번째 노드 그룹은 해당 블록을 검증하고 처리 순서를 결정하며, 세 번째 노드 그룹은 마지막으로 해당 블록의 투표를 진행하며 원장에 기록한다. 컨센서스 과정을 세 단계로 나누어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초당 3천건의 거래를 처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온톨로지는 자신의 플랫폼을 통한 개발을 더 쉽게 만들기 위해 Smart X라는 스마트 계약 도구도 만들어 C#, VB.Net, F#, Java, Kotlin, Python, C, C++ 언어를 제공한다. 추후에는 Rust, Golang까지 지원할 예정인 만큼 개발자 친화적인 플랫폼이기에 온톨로지 플랫폼 위에서 개발을 하고 싶은 개발자들이 많이 유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온톨로지 메인넷 프레스 컨퍼런스에는 NEO의 다 홍페이, Ontology CEO 리 준(Li Jun), 체이너스의 정주용 의장(Perry Jung), HASHED 김휘상 CIO 등이 참가하며 참석한 모든 사람에게 에어드랍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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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호, SEGA게임 정식 라이선스 ‘삼국지대전M’ 첫 공개
하이호, SEGA게임 정식 라이선스 ‘삼국지대전M’ 첫 공개
HiHO(이하 하이호, 대표 웨이젠)는 Blackwings가 개발하고, 자사와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가 공동으로 서비스할 계획인 ‘삼국지대전M’을 첫 공개한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삼국지대전M’은 SEGA게임주식회사(세가게임주식회사)에서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받은 모바일 삼국지게임으로, 2005년 일본에서 런칭한 아케이드 카드게임 ‘삼국지대전’을 모바일로 최적화하여 재개발한 작품이다. ‘삼국지대전’은 실제 카드를 컨트롤하여 상대를 공격할 수 있어 당시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모바일로 돌아온 ‘삼국지대전M’은 무장을 육성하고, 병력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성패를 겨룰 수 있으며, 탈 것과 자유거래를 통해 광활한 삼국지 역사를 자유롭게 느껴볼 수 있다. 특히, 모든 이용자들은 자유롭게 타 이용자들과 영웅 등을 거래할 수 있다. ‘삼국지대전M’의 큰 특징은 독보적인 전략을 펼칠 수 있는 RPG라는 점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한 후 3D 주성으로 들어가 NPC와 대화를 할 수도 있다. 또한, 총기병은 기마병을 제어할 수 있으며, 기마병은 장거리 속성의 병사를 제어할 수 있고, 장거리 속성 병사는 총기병을 제어할 수 있는 등 상생상극 관계가 존재하여 전략적인 병력을 배치해야 한다. 세가게임이 직접 참여한 원화는 게임에 보다 몰입하게 만든다. 게임 내에는 약 300종의 무장이 등장하는데, 300종 모두 세가게임에서 직접 제공하여 원작 삼국지대전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느껴볼 수 있다. 하이호는 ‘삼국지대전M’의 BI(Brand identity)도 함께 공개했다. 공개한 BI는 원작 아케이드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삼국지대전’의 분위기와 동일한 로고 폰트까지 고스란히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이호 웨이젠 대표는 “일본과 한국을 매료시킨 아케이드 게임 삼국지대전이 모바일로 등장한다.”라며, “한국 게이머분들도 삼국지대전을 많이 사랑해 주셨기에 보다 좋은 게임을 선보여야 한다는 책임감이 크다. 완벽한 상황에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모바일로 재탄생한 삼국지대전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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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P,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중소게임개발사 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NBP,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중소게임개발사 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 대표 박원기)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과 업무협약을 맺고 인프라 제공, 기술 지원을 통해 게임 산업 내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하고 국산 게임의 역량강화 및 수출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좌) NBP 박원기 대표 (우)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김영준 이번 협약을 계기로 NBP는 KOCCA의 지원 사업에 선정된 중소게임개발사에게 매월 42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제공하여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 부담을 완화한다. 또한, 마케팅을 지원하고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중소게임개발사의 성공적인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협의 및 지원할 예정이다. 본 협약은 KOCCA의 중소게임기업 인큐베이팅 지원시설인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 입주한 업체와 ‘모바일 게임 글로벌퍼블리싱 지원사업’ 대상 업체, ‘차세대 게임 제작 지원 사업’ 대상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NBP 박원기 대표는 “많은 중소게임사들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인프라 이용 비용의 부담, 마케팅 인력 부족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며 “NBP와 KOCCA의 협약은 중소게임개발사가 고민을 덜고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고 밝혔다.한편, 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지난 7월 총 1억원 규모의 신규 게임출시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중국 ‘차이나 조이2018’에 참여한 중소게임퍼블리싱 업체들에게 프로모션 패키지를 제공하는 등 국내 중소게임개발 시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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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인도네시아에서 5G 기술력 공개
KT, 인도네시아에서 5G 기술력 공개
KT(회장 황창규)가 오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기장에 평창에서 선보인 5G 서비스를 적용하고 프리뷰, 옴니뷰, 싱크뷰 등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5G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자카르타-팔렘방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스포츠 축제에서 KT는 5G 서비스인 프리뷰, 옴니뷰, 싱크뷰를 경기장에 설치 및 적용해 KT의 앞선 5G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인도네시아 1위 무선 통신사업자인 텔콤셀(TELKOMSEL)과 함께 5G 체험관을 운영해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 및 시민들 누구나 KT의 우수한 5G 기술 및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KT 체험관에서는 ▲5G 태블릿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 ▲주요 경기에 적용된 프리뷰·옵니뷰·싱크뷰 실시간 서비스 ▲KT가 운영하는 VRIGHT 인기 게임 VR스페셜 포스 및 VR 배드민턴 체험 ▲무안경 3D 스크린을 통해 관람자의 얼굴이 골드 메달과 합성되는 초다시점 서비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KT는 인도네시아의 국민 스포츠인 배드민턴과 남북 단일팀 출전이 예정된 농구 종목에 프리뷰를 적용했다. 피사체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순간적인 동작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타임슬라이스에서 더 나아가 촬영된 영상을 활용해 관람객이 직접 원하는 타이밍과 각도를 간단한 동작만으로 선택해 볼 수 있는 KT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적용했다. 또한, 골프 종목에 적용된 옴니뷰, 싱크뷰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원하는 곳의 영상을 다양한 시점에서 경기를 볼 수 있다. 싱크뷰 서비스를 통해 경기를 관람하는 갤러리의 시점에서 현장감 있게 경기를 관람하는 색다른 경험도 제공한다. KT는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사격 진종오를 비롯해 야구, 농구, 사격, 하키 e스포츠 등 KT 스포츠단 소속 선수들을 위한 다양한 응원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은 "KT는 대한민국 대표 통신사로서 한국의 앞선 5G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이겠다"며 "KT의 5G 서비스를 통해 아시아 최대 스포츠 축제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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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AI 가속 자일링스 FPGA 채택, GPU 대비 5 배의 성능/16 배 와트당 달성
SK텔레콤, AI 가속 자일링스 FPGA 채택, GPU 대비 5 배의 성능/16 배 와트당 달성
자일링스 코리아 (지사장 안흥식) 2018년 8월 16일 – SK텔레콤의 데이터 센터에 인공지능(AI) 가속기로 자일링스® FPGA를 배치했다고 자일링스와 SK텔레콤이 공동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킨텍스(Kintex)®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FPGA는 현재 SK텔레콤의 음성인식 플랫폼인 누구(NUGU)를 가속화하기 위해 SK텔레콤의 자동 음성 인식(ASR, automatic speech recognition)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고 있다. SK텔레콤은 ASR 애플리케이션에서 GPU에 비해 최대 5배 이상의 성능을 달성했으며, 특히 16배 향상된 와트당 성능을 달성했다. 이는 한국에서 대규모의 데이터 센터를 위해 AI 도메인에서 FPGA 가속기를 상용 채택한 최초의 사례다. FPGA 기반 가속기는 기존 CPU 전용 서버에 효율적인 자일링스 FPGA 애드 인(Add-In) 카드를 추가하여 ASR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총 소유 비용(TCO)을 낮춰 준다. ASR 서버는 빈 슬롯에 자일링스 FPGA 카드를 사용하여 쉽고 간단하게 여러 음성 서비스 채널을 가속화한다. 하나의 FPGA 카드는 단일 서버의 성능보다 5배 이상 뛰어나므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이러한 성능과 TCO의 이점으로 SK텔레콤과 고객들은 혜택을 받게 된다.SK텔레콤의 이강원 소프트웨어 기술원장은 “지난 몇 년간 이 산업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을 지켜봤으며, AI 가속기를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자일링스 KCU1500 보드와 SK텔레콤의 자체 비트스트림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솔루션을 설계함으로써, 비용 효율적이며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자일링스 FPGA의 적응형 특성은 급속도로 진화하는 AI 및 딥 러닝 분야에 맞춤형 하드웨어 가속기를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FPGA는 CPU 및 GPU에 비해 낮은 전력으로 더 높은 성능과 낮은 대기 시간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컴퓨팅 가속을 위해 FPGA를 배치한 유수의 상용 데이터 센터 기업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으며, 이 기업들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자일링스의 데이터 센터 마케팅 부사장인 매니시 뮤탈(Manish Muthal)은 “한국에서 최초로 SK텔레콤의 AI 데이터센터에 자일링스의 FPGA를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에 공급하는 자일링스의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KCU1500 FPGA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일링스가 경쟁력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앞으로도 자일링스는 데이터 센터 가속화에 우리의 기술 역량과 혁신을 집중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