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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클로이 로봇’ 개발자 ‘오픈 이노베이션’.. 사용자 반응형 로봇, 웨어러블 로봇 등 다양한 로봇기술 공개
‘LG 클로이 로봇’ 개발자 ‘오픈 이노베이션’.. 사용자 반응형 로봇, 웨어러블 로봇 등 다양한 로봇기술 공개
LG전자(066570, www.lge.co.kr) 사내 로봇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LG전자는 13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 ‘2018 클로이(CLOi) 플랫폼 개발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부문과 각 사업본부의 로봇 개발자를 비롯해 관련 개발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LG전자 로봇플랫폼인 ‘클로이 플랫폼’을 개발자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로봇 기술과 로봇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버전스센터장 조택일 전무가 클로이 플랫폼 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로봇선행연구소장 손진호 상무가 클로이 플랫폼을 소개했다. 이어 다른 발표자들이 로봇 사업, 플랫폼 로드맵 등을 발표했다. 또, 로봇 개발자들은 클로이 플랫폼을 활용해 만든 ‘사용자 반응형 로봇’, ‘웨어러블 로봇’, ‘자율주행 로봇’ 등 30여 개의 로봇 샘플을 시연했다. 이외에도 로봇팔을 이용한 경품 뽑기, 로봇과 게임 대결 등은 재미요소를 더했다.이날 LG전자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클로이 소프트웨어 공모전’도 시작했다. 클로이 플랫폼의 생태계 확대를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2개월간 개발을 지원한다.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은 “개발자들 간의 소통 또한 로봇개발 역량을 높이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로봇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최근 ‘IFA 2018’ 전시회에서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LG CLOi SuitBot)’을 처음 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LG전자 대표이사 조성진 부회장은 IFA 2018에서 “로봇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접목해 로봇 사업을 차별화하겠다”며, “학교, 연구단체, 로봇업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로봇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LG전자의 로봇 포트롤리오는 가정용, 공공∙상업용, 산업용, 웨어러블 등 4개의 축으로 전개하며 인력과 조직 또한 확대되고 있다. LG전자가 지금까지 공개한 클로이 로봇은 ‘클로이 홈(CLOi Home)’, ‘클로이 안내로봇(CLOi GuideBot)’, ‘클로이 청소로봇(CLOi CleanBot)’, ‘클로이 잔디깎이로봇(CLOi LawnBot)’, ‘클로이 서브봇(CLOi ServeBot)’, ‘클로이 포터봇(CLOi PorterBot)’, ‘클로이 카트봇(CLOi CartBot)’,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 등 총 8종이다.‘LG 클로이’는 LG전자 로봇을 총칭하는 브랜드로 ‘똑똑하면서도(Clever & CLear) 친근한(CLose) 인공지능 로봇(Operating Intelligence)’을 뜻한다. LG전자가 추구하는 로봇 이미지인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고객과 교감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동반자’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인피니언, 산업용-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보안' TPM 2.0 용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 제공
인피니언, 산업용-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보안' TPM 2.0 용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새로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스택을 사용하여 Trusted Platform Module(TPM) 2.0을 사용하려는 개발자들의 일이 쉬워지게 되었다. TPM은 산업용, 자동차 및 네트워크 장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표준화된 하드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을 말한다. 이 소프트웨어 스택은 Trusted Computing Group(TCG)의 Software Stack(TSS) Enhanced System API(ESAPI) 규격을 충족하는 최초의 오픈 소스 TPM 미들웨어로서, 오픈 소스 커뮤니티를 위한 유용한 툴을 제공한다. Avnet Silica의 기술 엔지니어링 및 서비스 책임자인 마이클 로저(Michael Roeder)는 “IoT, IIoT, 인더스트리 4.0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안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더 높아지고 있다. 오픈 소스 TSS ESAPI 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TPM 2.0 통합이 쉬워지게 되었다.”고 말했다.TSS ESAPI 레이어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피니언은 보안 통합을 쉽게 하고 널리 도입되도록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인피니언 보안 파트너 네트워크(ISPN)를 통해서 앞선 보안 전문 회사들을 연결해 준다. ISPN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플랫폼의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인피니언은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맺어온 프라운호퍼 보안 정보 기술(SIT) 연구소의 ESAPI 개발을 돕기 위해서 자금을 지원했다. 인피니언이 자금을 지원해서 개발된 ESAPI 레이어는 인텔이 개발한 SAPI 레이어를 기반으로 하며, TPM의 사용 및 통합을 쉽게 하기 위한 새로운 API 레이어를 포함한다. 그럼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TPM과 연결을 구축하고, 호스트 CPU와 TPM 사이에 보안 연결을 하고, 메시지 인증 코드(HMAC)를 사용해서 인증을 한다.ESAPI 레이어를 기반으로 한 이 스택은 OpenSSL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의 OPTIGA™ TPM을 사용해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SSL/TLS를 적용한 디바이스 통신을 보호할 수 있다. OpenSSL을 위한 보안적인 키 저장소로 TPM 2.0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악명 높은 하트블리드 버그 (Heartbleed bug) 같은 취약점으로부터 키를 보호할 수 있다. TSS 스택 및 ESAPI 레이어를 2개 조항으로 이루어진 관대한 BSD 라이선스로 제공하므로 유연성이 높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ESAPI는 첨단 임베디드 및 IoT 시스템 용으로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품질과 안정성을 달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커뮤니티로부터 폭넓은 검증을 거쳤다. 산업용 및 자동차 고객을 위해, 산업 표준에 기반하고 반복적인 통합 및 테스트, 철저한 2인 교정, clang과 Coverity™ 같은 정적 코드 분석기를 거쳐서 코드를 개발했다. 인피니언의 OPTIGA™ TPM SLB 9670과 최신 TPM 규격을 사용해서 스택을 테스트하고 검증했다. 추후에는 Cryptsetup/LUKS 디스크 암호화를 지원하도록 향상시키고 ESAPI를 지원하는 TPM 툴을 제공할 계획이다.프라운호퍼 SIT 연구소의 프로젝트 책임자인 안드레 푸스 (Andreas Fuchs)는 “TSS의 출시로 TPM 2.0을 사용해서 산업용, 자동차, 스마트 홈 등의 임베디드 시스템 보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일대 전환점을 맞게 되었다”고 말했다.
‘LG 올레드 TV AI 씽큐’, 성능평가 1위
‘LG 올레드 TV AI 씽큐’, 성능평가 1위
LG전자(066570, www.lge.co.kr) 올레드 TV가 세계에서 성능평가 1위를 휩쓸고 있다. ‘LG 올레드 TV AI 씽큐’ 2종(모델명: 55E8PTA, 55C8PTA)이 최근 호주 비영리소비자 매거진인 ‘초이스(Choice)’誌 성능평가에서 나란히 최고점인 86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비영리소비자 매거진은 평가할 제품을 직접 구매한다. 평가 과정에서 기업의 광고, 협찬 등을 받지 않아 공신력을 인정받는다.‘LG 올레드 TV AI 씽큐’는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화질, 스마트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에 대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초이스’는 단점은 언급할 내용이 없다고 호평했다.LG전자는 ‘초이스’로부터 ‘최고 TV 브랜드(Best Brand TV)’로도 선정됐다. 2016년부터 3연 연속이다. ‘초이스’의 성능평가 대상인 LG TV 21개 모델은 평균점수 80점을 기록했다. 80점대를 기록한 제조사는 LG전자가 유일하다.이로써 ‘LG 올레드 TV AI 씽큐’는 올해 호주를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스웨덴 등에서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이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잇따라 1위를 차지했다. 명실상부 최고 TV임을 입증하고 있다.‘LG 올레드 TV AI 씽큐’는 ▲자발광을 바탕으로 한 차원이 다른 화질 ▲음성으로 간편하게 TV를 조작하고 각종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는 AI기능 ▲돌비社의‘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TM)’ 기술을 적용한 입체적인 사운드 등을 갖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레드 TV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세계 올레드 TV 판매량은 올해 약 250만대가 될 전망된다. 2022년에는 935만대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성장세가 가파른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리더십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고객들의 삶을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하는 올레드 TV를 만들기 위한 연구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T Y24 요금, 데이터ON 체계로 개편
KT Y24 요금, 데이터ON 체계로 개편
KT(회장 황창규)는 기존의 만 24세 이하 대상 Y24요금제를 데이터ON 요금제 구조로 새롭게 개편한 ‘Y24 ON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5월 ‘데이터 ON’ 요금제로 전구간 무제한 요금제 시대를 선언하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KT가 Y세대까지 ‘ON’ 마케팅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KT 홈페이지 캡처 ◇Y만을 위한 최적 데이터혜택 지속 제공… Y24 요금제 이용 고객 130만명 이상 2016년 Y24 요금제를 출시한 이래 KT는 Y세대를 위해 다양한 요금제를 선보여왔다. 만 24세 이하 고객을 위한 ’Y24’, 만 18세 이하 고객을 위한 ‘Y틴’, 만 12세 이하 고객을 위한 ‘Y주니어’ 등은 Y세대의 연령별 니즈를 반영해 출시한 맞춤형 요금제다. 이와 함께 Y세대의 생애주기 변화에 따라 고객 니즈충족을 위해 ‘Y수능 페스티벌’, ‘Y전역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고한 Y세대에 힘이 되는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KT는 젊은 세대들의 데이터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매일 3시간 데이터무제한(Y24), 데이터 완전무제한(Y수능, Y전역) 등의 데이터 혜택을 중점적으로 제공해왔다. 이에 힘입어 KT Y24 요금제를 이용한 고객은 130만명에 이르른다. KT는 명실상부 Y세대의 대표 요금제로 자리잡은 Y24 요금제를 새로운 시장 트랜드에 맞춰 다시 한번 새롭게 개편한 ‘Y24 ON’ 요금제를 출시한다. ◇데이터ON의 ‘데이터 무제한’을 기본으로, Y를 위한 콘텐츠 반값 혜택 추가 새롭게 선보인 ‘Y24 ON’ 요금제는 5월 출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데이터ON’ 요금의 심플한 요금구조, 전 구간 데이터 무제한(일부 속도제어) 컨셉을 그대로 유지한다. ‘Y24 ON’ 요금제는 톡·비디오·프리미엄 3종으로 출시하며 유·무선 음성통화 기본 제공에 데이터는 무제한(일부 속도제어) 제공한다. ‘Y24 ON 톡’은 SNS 및 SD(표준화질)급 영상 중심 사용자를 위한 요금제로 월정액 4만9000원(이하 부가세 포함)에 기본 데이터를 6GB 제공한다. Y세대의 부족함 없는 데이터 사용을 위해 ‘데이터 ON 톡’ 대비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2배로 늘렸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는 최대 1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고화질 영상 중심 사용자를 위한 ‘Y24 ON 비디오’는 월정액 6만9000원에 기본 데이터 100GB 제공 후 소진 시 최대 5Mbps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데이터 헤비 유저를 위한 ‘Y24 ON 프리미엄’은 월정액 8만9000원에 데이터 제공량 및 속도 제한이 전혀 없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이다. ‘Y24 ON’ 요금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50% 할인 혜택이다. 실시간 방송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올레tv모바일, 웹툰 무제한(케이툰)과 음악 무제한 스트리밍(지니뮤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팩(월 9900원)’을 월 4950원에 이용 가능하다. 영화, 미드 1만편 이상을 무제한으로 시청 가능한 ‘프라임무비팩(월 9790원)’ 역시 월 4895원(첫 30일은 무료)에 이용할 수 있다. Y세대를 위한 콘텐츠 혜택은 제휴 등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대부분의 Y세대 고객이 이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나 동영상 월정액 서비스가 월 7000원~1만원 수준에 제공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Y24 ON’ 요금제를 통해 Y세대 고객의 콘텐츠 비용 부담이 상당부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용량이 적은 고객들을 위한 Y베이직 출시, ‘3만3000원에 데이터2GB’ KT는 저가 요금제를 이용하는 Y세대들을 위해 데이터 혜택을 더욱 강화한 ‘Y베이직’ 요금제도 함께 선보인다. 9월 17일 출시될 Y베이직은 월 3만3000원에 유·무선 음성통화 및 문자는 기본, 매월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다음달로 이월하거나 다음달 데이터를 당겨 쓸 수 있는 ‘밀당’을 제공한다. Y24 ON 톡과 마찬가지로 데이터 부족을 호소하는 Y세대의 고충을 감안해 기존 LTE베이직 대비 데이터 제공량을 2배로 늘려 Y세대의 데이터 혜택을 한층 높였다. 또한 패밀리박스, Y데이터박스를 활용해 KT 가입자간 데이터 공유도 가능해 평소 데이터가 부족했던 저가요금 사용 고객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Y콜라보 등 Y세대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풍성 KT는 2016년 ‘Y’ 브랜드를 런칭하고 1020세대를 위한 요금제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에도 1020세대들에게 친숙한 문화와 소비 공간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Y콜라보’가 새롭게 시작된다. Y콜라보는 KT Y고객만이 가질 수 있는 특별한 혜택으로 Y세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함께하는 콜라보 굿즈 프로그램이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기성품이 아닌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한정판 굿즈를 별도 제작해 매 회차별 24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9월의 Y콜라보로 디자인 양말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와 협업해 한정판 양말을 선보인다. 앞으로도 새로운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으로 Y세대들의 큰 관심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14일부터는 편의점 GS25에서 ‘Y삼각김밥’을 만날 수 있다. KT는 GS25와 제휴해 가장 인기 높은 삼각김밥 6종을 선정해 Y삼각김밥을 출시한다. Y삼각김밥은 전국 GS25 매장에서 10월 11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누구나 구매가능하며 KT 멤버십 고객은 10% 제휴할인을 받을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Y삼각김밥을 구매한 선착순 6만명의 고객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100%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Y24 ON 요금제 고객의 경우 가입 후 9월 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에 응모하면 총 5000명을 추첨해 삼각김밥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Y24 요금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진행한 최신 영화 시사회 프로그램인 ‘Y24 무비나잇’도 진행한다. Y24 무비나잇은 2016년도부터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 관람객 6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9월부터는 기존 Y24 요금제뿐 아니라 새로 출시한 Y24 ON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도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달 Y24 무비나잇 영화는 초대형 블록버스터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안시성’(주연: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설현 등)으로 출연 배우들의 무대인사도 준비돼 있다. KT 박현진 유무선사업본부장은 “2016년 Y세대를 위한 마케팅을 처음 선보인 KT는 Y 고객에 대한 연구와 혜택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Y세대를 위한 즐겁고 다채로운 경험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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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클로이 로봇’ 개발자 ‘오픈 이노베이션’.. 사용자 반응형 로봇, 웨어러블 로봇 등 다양한 로봇기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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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066570, www.lge.co.kr) 사내 로봇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LG전자는 13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 ‘2018 클로이(CLOi) 플랫폼 개발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부문과 각 사업본부의 로봇 개발자를 비롯해 관련 개발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LG전자 로봇플랫폼인 ‘클로이 플랫폼’을 개발자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로봇 기술과 로봇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버전스센터장 조택일 전무가 클로이 플랫폼 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로봇선행연구소장 손진호 상무가 클로이 플랫폼을 소개했다. 이어 다른 발표자들이 로봇 사업, 플랫폼 로드맵 등을 발표했다. 또, 로봇 개발자들은 클로이 플랫폼을 활용해 만든 ‘사용자 반응형 로봇’, ‘웨어러블 로봇’, ‘자율주행 로봇’ 등 30여 개의 로봇 샘플을 시연했다. 이외에도 로봇팔을 이용한 경품 뽑기, 로봇과 게임 대결 등은 재미요소를 더했다.이날 LG전자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클로이 소프트웨어 공모전’도 시작했다. 클로이 플랫폼의 생태계 확대를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2개월간 개발을 지원한다.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은 “개발자들 간의 소통 또한 로봇개발 역량을 높이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로봇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최근 ‘IFA 2018’ 전시회에서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LG CLOi SuitBot)’을 처음 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LG전자 대표이사 조성진 부회장은 IFA 2018에서 “로봇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접목해 로봇 사업을 차별화하겠다”며, “학교, 연구단체, 로봇업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로봇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LG전자의 로봇 포트롤리오는 가정용, 공공∙상업용, 산업용, 웨어러블 등 4개의 축으로 전개하며 인력과 조직 또한 확대되고 있다. LG전자가 지금까지 공개한 클로이 로봇은 ‘클로이 홈(CLOi Home)’, ‘클로이 안내로봇(CLOi GuideBot)’, ‘클로이 청소로봇(CLOi CleanBot)’, ‘클로이 잔디깎이로봇(CLOi LawnBot)’, ‘클로이 서브봇(CLOi ServeBot)’, ‘클로이 포터봇(CLOi PorterBot)’, ‘클로이 카트봇(CLOi CartBot)’,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 등 총 8종이다.‘LG 클로이’는 LG전자 로봇을 총칭하는 브랜드로 ‘똑똑하면서도(Clever & CLear) 친근한(CLose) 인공지능 로봇(Operating Intelligence)’을 뜻한다. LG전자가 추구하는 로봇 이미지인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고객과 교감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동반자’의 의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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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언, 산업용-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보안' TPM 2.0 용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 제공
인피니언, 산업용-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보안' TPM 2.0 용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새로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스택을 사용하여 Trusted Platform Module(TPM) 2.0을 사용하려는 개발자들의 일이 쉬워지게 되었다. TPM은 산업용, 자동차 및 네트워크 장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표준화된 하드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을 말한다. 이 소프트웨어 스택은 Trusted Computing Group(TCG)의 Software Stack(TSS) Enhanced System API(ESAPI) 규격을 충족하는 최초의 오픈 소스 TPM 미들웨어로서, 오픈 소스 커뮤니티를 위한 유용한 툴을 제공한다. Avnet Silica의 기술 엔지니어링 및 서비스 책임자인 마이클 로저(Michael Roeder)는 “IoT, IIoT, 인더스트리 4.0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안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더 높아지고 있다. 오픈 소스 TSS ESAPI 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TPM 2.0 통합이 쉬워지게 되었다.”고 말했다.TSS ESAPI 레이어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피니언은 보안 통합을 쉽게 하고 널리 도입되도록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인피니언 보안 파트너 네트워크(ISPN)를 통해서 앞선 보안 전문 회사들을 연결해 준다. ISPN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플랫폼의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인피니언은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맺어온 프라운호퍼 보안 정보 기술(SIT) 연구소의 ESAPI 개발을 돕기 위해서 자금을 지원했다. 인피니언이 자금을 지원해서 개발된 ESAPI 레이어는 인텔이 개발한 SAPI 레이어를 기반으로 하며, TPM의 사용 및 통합을 쉽게 하기 위한 새로운 API 레이어를 포함한다. 그럼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TPM과 연결을 구축하고, 호스트 CPU와 TPM 사이에 보안 연결을 하고, 메시지 인증 코드(HMAC)를 사용해서 인증을 한다.ESAPI 레이어를 기반으로 한 이 스택은 OpenSSL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의 OPTIGA™ TPM을 사용해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SSL/TLS를 적용한 디바이스 통신을 보호할 수 있다. OpenSSL을 위한 보안적인 키 저장소로 TPM 2.0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악명 높은 하트블리드 버그 (Heartbleed bug) 같은 취약점으로부터 키를 보호할 수 있다. TSS 스택 및 ESAPI 레이어를 2개 조항으로 이루어진 관대한 BSD 라이선스로 제공하므로 유연성이 높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ESAPI는 첨단 임베디드 및 IoT 시스템 용으로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품질과 안정성을 달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커뮤니티로부터 폭넓은 검증을 거쳤다. 산업용 및 자동차 고객을 위해, 산업 표준에 기반하고 반복적인 통합 및 테스트, 철저한 2인 교정, clang과 Coverity™ 같은 정적 코드 분석기를 거쳐서 코드를 개발했다. 인피니언의 OPTIGA™ TPM SLB 9670과 최신 TPM 규격을 사용해서 스택을 테스트하고 검증했다. 추후에는 Cryptsetup/LUKS 디스크 암호화를 지원하도록 향상시키고 ESAPI를 지원하는 TPM 툴을 제공할 계획이다.프라운호퍼 SIT 연구소의 프로젝트 책임자인 안드레 푸스 (Andreas Fuchs)는 “TSS의 출시로 TPM 2.0을 사용해서 산업용, 자동차, 스마트 홈 등의 임베디드 시스템 보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일대 전환점을 맞게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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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TV AI 씽큐’, 성능평가 1위
‘LG 올레드 TV AI 씽큐’, 성능평가 1위
LG전자(066570, www.lge.co.kr) 올레드 TV가 세계에서 성능평가 1위를 휩쓸고 있다. ‘LG 올레드 TV AI 씽큐’ 2종(모델명: 55E8PTA, 55C8PTA)이 최근 호주 비영리소비자 매거진인 ‘초이스(Choice)’誌 성능평가에서 나란히 최고점인 86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비영리소비자 매거진은 평가할 제품을 직접 구매한다. 평가 과정에서 기업의 광고, 협찬 등을 받지 않아 공신력을 인정받는다.‘LG 올레드 TV AI 씽큐’는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화질, 스마트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에 대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초이스’는 단점은 언급할 내용이 없다고 호평했다.LG전자는 ‘초이스’로부터 ‘최고 TV 브랜드(Best Brand TV)’로도 선정됐다. 2016년부터 3연 연속이다. ‘초이스’의 성능평가 대상인 LG TV 21개 모델은 평균점수 80점을 기록했다. 80점대를 기록한 제조사는 LG전자가 유일하다.이로써 ‘LG 올레드 TV AI 씽큐’는 올해 호주를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스웨덴 등에서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이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잇따라 1위를 차지했다. 명실상부 최고 TV임을 입증하고 있다.‘LG 올레드 TV AI 씽큐’는 ▲자발광을 바탕으로 한 차원이 다른 화질 ▲음성으로 간편하게 TV를 조작하고 각종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는 AI기능 ▲돌비社의‘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TM)’ 기술을 적용한 입체적인 사운드 등을 갖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레드 TV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세계 올레드 TV 판매량은 올해 약 250만대가 될 전망된다. 2022년에는 935만대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성장세가 가파른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리더십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고객들의 삶을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하는 올레드 TV를 만들기 위한 연구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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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Y24 요금, 데이터ON 체계로 개편
KT Y24 요금, 데이터ON 체계로 개편
KT(회장 황창규)는 기존의 만 24세 이하 대상 Y24요금제를 데이터ON 요금제 구조로 새롭게 개편한 ‘Y24 ON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5월 ‘데이터 ON’ 요금제로 전구간 무제한 요금제 시대를 선언하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KT가 Y세대까지 ‘ON’ 마케팅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KT 홈페이지 캡처 ◇Y만을 위한 최적 데이터혜택 지속 제공… Y24 요금제 이용 고객 130만명 이상 2016년 Y24 요금제를 출시한 이래 KT는 Y세대를 위해 다양한 요금제를 선보여왔다. 만 24세 이하 고객을 위한 ’Y24’, 만 18세 이하 고객을 위한 ‘Y틴’, 만 12세 이하 고객을 위한 ‘Y주니어’ 등은 Y세대의 연령별 니즈를 반영해 출시한 맞춤형 요금제다. 이와 함께 Y세대의 생애주기 변화에 따라 고객 니즈충족을 위해 ‘Y수능 페스티벌’, ‘Y전역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고한 Y세대에 힘이 되는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KT는 젊은 세대들의 데이터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매일 3시간 데이터무제한(Y24), 데이터 완전무제한(Y수능, Y전역) 등의 데이터 혜택을 중점적으로 제공해왔다. 이에 힘입어 KT Y24 요금제를 이용한 고객은 130만명에 이르른다. KT는 명실상부 Y세대의 대표 요금제로 자리잡은 Y24 요금제를 새로운 시장 트랜드에 맞춰 다시 한번 새롭게 개편한 ‘Y24 ON’ 요금제를 출시한다. ◇데이터ON의 ‘데이터 무제한’을 기본으로, Y를 위한 콘텐츠 반값 혜택 추가 새롭게 선보인 ‘Y24 ON’ 요금제는 5월 출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데이터ON’ 요금의 심플한 요금구조, 전 구간 데이터 무제한(일부 속도제어) 컨셉을 그대로 유지한다. ‘Y24 ON’ 요금제는 톡·비디오·프리미엄 3종으로 출시하며 유·무선 음성통화 기본 제공에 데이터는 무제한(일부 속도제어) 제공한다. ‘Y24 ON 톡’은 SNS 및 SD(표준화질)급 영상 중심 사용자를 위한 요금제로 월정액 4만9000원(이하 부가세 포함)에 기본 데이터를 6GB 제공한다. Y세대의 부족함 없는 데이터 사용을 위해 ‘데이터 ON 톡’ 대비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2배로 늘렸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는 최대 1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고화질 영상 중심 사용자를 위한 ‘Y24 ON 비디오’는 월정액 6만9000원에 기본 데이터 100GB 제공 후 소진 시 최대 5Mbps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데이터 헤비 유저를 위한 ‘Y24 ON 프리미엄’은 월정액 8만9000원에 데이터 제공량 및 속도 제한이 전혀 없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이다. ‘Y24 ON’ 요금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50% 할인 혜택이다. 실시간 방송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올레tv모바일, 웹툰 무제한(케이툰)과 음악 무제한 스트리밍(지니뮤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팩(월 9900원)’을 월 4950원에 이용 가능하다. 영화, 미드 1만편 이상을 무제한으로 시청 가능한 ‘프라임무비팩(월 9790원)’ 역시 월 4895원(첫 30일은 무료)에 이용할 수 있다. Y세대를 위한 콘텐츠 혜택은 제휴 등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대부분의 Y세대 고객이 이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나 동영상 월정액 서비스가 월 7000원~1만원 수준에 제공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Y24 ON’ 요금제를 통해 Y세대 고객의 콘텐츠 비용 부담이 상당부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용량이 적은 고객들을 위한 Y베이직 출시, ‘3만3000원에 데이터2GB’ KT는 저가 요금제를 이용하는 Y세대들을 위해 데이터 혜택을 더욱 강화한 ‘Y베이직’ 요금제도 함께 선보인다. 9월 17일 출시될 Y베이직은 월 3만3000원에 유·무선 음성통화 및 문자는 기본, 매월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다음달로 이월하거나 다음달 데이터를 당겨 쓸 수 있는 ‘밀당’을 제공한다. Y24 ON 톡과 마찬가지로 데이터 부족을 호소하는 Y세대의 고충을 감안해 기존 LTE베이직 대비 데이터 제공량을 2배로 늘려 Y세대의 데이터 혜택을 한층 높였다. 또한 패밀리박스, Y데이터박스를 활용해 KT 가입자간 데이터 공유도 가능해 평소 데이터가 부족했던 저가요금 사용 고객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Y콜라보 등 Y세대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풍성 KT는 2016년 ‘Y’ 브랜드를 런칭하고 1020세대를 위한 요금제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에도 1020세대들에게 친숙한 문화와 소비 공간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Y콜라보’가 새롭게 시작된다. Y콜라보는 KT Y고객만이 가질 수 있는 특별한 혜택으로 Y세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함께하는 콜라보 굿즈 프로그램이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기성품이 아닌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한정판 굿즈를 별도 제작해 매 회차별 24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9월의 Y콜라보로 디자인 양말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와 협업해 한정판 양말을 선보인다. 앞으로도 새로운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으로 Y세대들의 큰 관심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14일부터는 편의점 GS25에서 ‘Y삼각김밥’을 만날 수 있다. KT는 GS25와 제휴해 가장 인기 높은 삼각김밥 6종을 선정해 Y삼각김밥을 출시한다. Y삼각김밥은 전국 GS25 매장에서 10월 11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누구나 구매가능하며 KT 멤버십 고객은 10% 제휴할인을 받을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Y삼각김밥을 구매한 선착순 6만명의 고객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100%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Y24 ON 요금제 고객의 경우 가입 후 9월 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에 응모하면 총 5000명을 추첨해 삼각김밥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Y24 요금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진행한 최신 영화 시사회 프로그램인 ‘Y24 무비나잇’도 진행한다. Y24 무비나잇은 2016년도부터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 관람객 6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9월부터는 기존 Y24 요금제뿐 아니라 새로 출시한 Y24 ON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도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달 Y24 무비나잇 영화는 초대형 블록버스터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안시성’(주연: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설현 등)으로 출연 배우들의 무대인사도 준비돼 있다. KT 박현진 유무선사업본부장은 “2016년 Y세대를 위한 마케팅을 처음 선보인 KT는 Y 고객에 대한 연구와 혜택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Y세대를 위한 즐겁고 다채로운 경험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